국내 스포츠 분석 K리그 1부 7월14일 수원 VS 대구 및 188벳 스포츠 리뷰
본문
수원 5위 11승 4무 7패 (37점)
프로 무대에 데뷔한 김은중 감독이 성공적인 시즌을 만들어내고 있다. 수원 FC는 김은중 감독과 함께 이번 시즌 22경기에서 11승 4무 7패를 기록하며 승점 37점을 쌓았다. 순위는 5위를 기록하고 있지만, 최근 4경기 무패를 달리며 선두 포항 스틸러스와의 승점 차가 4점에 불과하다. 수원 3-2로 김천을 격파했다. 현재 순위는 5위지만, 선두와는 3점 차이. 우승 레이스에 본격적으로 합류를 했다고 봐도 무방한 상황이다.
가장 고무적인 점은, 후반에 들어가서 상대를 헤집어 놓는 이승우(FW)가 없음에도 무패를 이어갔다는 것. 김은중 감독은 대구전에 맞추어서 이승우가 준비를 하고 있고, 손준호(MF)도 최대한 출전시간을 많이 가져갈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수원FC가 수비와 역습으로 이름난 팀이기는 하다. 하지만 김은중 감독은 상당히 공격적으로 플레이하는 것을 원하는 감독이기도. 따라서 전진패스와 크랙 기질의 조합으로, 상당히 공세적으로 플레이를 할 수 있음을 드러낸 것이라고 할 수 있겠다. 지난 경기와 비슷한 다득점 양상의 경기가 나올 가능성도 없지는 않은 셈.
대구 10위 5승 7무 10패 (22점)
대구가 다시 4경기 연속 무승을 기록하며 최하위 대전 하나 시티즌에 승점 3점 차로 쫓기고 있다. 대구는 박창현 감독이 어린 선수들은 효과적으로 기용하며 이전보다 나아진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대구 인천과 0-0으로 무승부를 기록하고 말았다. 두 팀이 모두 하락세가 완연한 상황이었는데, 결국 승점 1점씩 나누어가지는 결과에 만족하고 말았다.
지난 경기에서도 상대에게 57%의 점유를 전반전부터내주었다. 자신들이 주도하는 스타일을 만들지는않았다는 것. 대신 역습으로 상당히 좋은 찬스를 만들어내는 등, 공격적인 면모를 포기한 것은 아니었다. 박창현 감독도 공격 상황에서는 적극적으로 나서는 것을 선호하는 편이기도. 다만 3 vs 2로 수적인 우위를 잡은 상황에서도 슈팅 타이밍을 못 가져간 것은 아쉽다. 어린 선수들이 기동성과 활기를 불어넣어주고 있음은 명백하지만, 문전에서의 처리에서 미숙한 점이 드러나고 있다. 경험만이 답이라고 할 수 있는데, 답이 당장 나오지는 않을 것으로 보아야 할 것.
188벳 수원 VS 대구 배당정보
188벳 가입주소 ◀ 바로가기
K리그 수원 VS 대구 상대전적
2024년7월14일 에, K League 1 의 수원 FC 와 대구 FC 가 경기를 갖습니다. 지난 경기의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원 FC 2 - 2 대구 FC. 이 두 팀은 지난 몇 시즌동안 23 times 회의 경기를 치루었습니다. 23 번의 경기 중, 수원 FC 가 6 번 승리 하였고,대구 FC 가 7 번 승리하였습니다. 무승부는 10 차례 기록하였습니다.
K리그 수원 VS 대구 최근전적
국내 스포츠 분석 K리그 1부 7월14일 수원 VS 대구
수원 FC의 팀 분위기는 요즘 어수선하다. 매일 다른 이적 소문들이 떠돌고 있고, 팀의 주축 공격수인 이승우와 정승원이 그 대상이다. 그럼에도 경기력에는 흔들림 없는 모습을 보여줬다. 지난 라운드 경기로 치른 김천 상무와의 맞대결에서 수원 FC는 3골을 넣으며 3-2 승리를 거뒀다. 이 경기에서 그동안 부진했던 지동원의 활약이 빛났다. 득점은 한 골 뿐이었지만, 골대를 맞추는 슈팅으로 상대 골키퍼의 자책골을 유도했고, 전방에서 강한 압박을 펼치며 팀의 경기력을 전체적으로 끌어올렸다.
상위권 3팀과의 3연전에서 1무 2패를 기록했던 대구는 지난 라운드 경기로 치른 인천 유나이티드와의 홈경기에서 승리를 기대했다. 하지만 상대의 밀집 수비에 고전하며 득점 없이 0-0으로 비겼다. 세징야가 여전히 팀의 공격을 이끌며 건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그를 도와주는 공격 자원들의 공격 포인트가 필요해 보인다. 대구는 최근 수원 FC 원정 4경기에서 승리가 없어 수비를 중심으로 역습을 펼치는 전략을 들고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수원 승
2.5 오버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