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AFC 아시안컵] 1월16일 말레이시아 VS 요르단 AsianCup 스포츠분석 및 리뷰
-
- 첨부파일 : [2023 AFC 아시안컵] 1월16일 말레이시아 VS 요르단 AsianCup 스포츠분석 및 리뷰.PNG (251.7K) - 다운로드
본문
2023 AFC 아시안컵 1월16일 대한민국과 같은 조에 속해 있는 알자누브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E조 말레이시아 요르단 경기가 펼쳐집니다. 김판곤 감독이 이끌고 있는 말레이시아는 E조에서 객관적인 전력에서 가장 약하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요르단은 최근 일본과 사우디에게 패배를 당하며 좋지 않은 분위기에 있지만 상대적 전력에서 앞서고 있는 말레이시아를 잡아내고 조2위 싸움에 앞서 나가고 싶어할 것입니다. 현실적으로 3위 싸움을 해야하는 말레이시아는 요르단과의 경기에서 무승부라도 거두어야 나머지 경기에 희망을 걸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말레이시아 FIFA 랭킹 130위
말레이시아의 한국인 지도가 김판곤이 이끌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를 진행해 나갈 것으로 보이고 최종 수비수 샤럴 사드가 포진해 있는 쓰리백 수비라인과 최전방 공격수 대런 룩이 포진해 있는 사이 공간을 최대한 촘촘하게 형성하면서 상대 선수들이 중원지역에서 월활하게 패스 플레이를 할 수 없게 만드는 전략을 활용할 것으로 보이고 공격전개 시 발 빠른 왼쪽 윙포워드 파이살 할림의 측면 터치라인 공격 퍼포먼스를 통해서 이번경기 상대인 요르단의 파이널 서드를 공략해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말레이시아는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등이 한국 감독을 선임한 이후부터 재미를 봤다는걸 확인했기 때문에, 김판곤을 감독으로 영입하여 최근 동남아 축구에서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는 중이에요. 쿨스와 엘드스탈 등이 감독의 신뢰 아래 수비진에 위치하여 안정적으로 상대 공세를 막아냈으며, 윌킨의 중원 존재감 또한 확실한데, 이번 AFC 카타르 아시안컵에서는 조호르 다룰 탁짐의 측면 공격수인 라시드를 공격의 선봉에 세울 예정이에요.
FIFA랭킹 : 130위
2019아시안컵 : -
주요선수 : 대런 로크, 아리프 아이만
감독 : 김판곤
요르단 FIFA 랭킹 87위
요르단의 모로코 출신 감독 아모우타 감독은 4-3-3 포메이션으로 이번 경기를 진행해 나갈 것으로 보이고 후발 플레이메이커 라자 에이드 파델의 빌드업을 통해서 전방에 배치된 공격 자원인 알리 올완, 앨 네이멋, 무사 타마리에게 양질의 킬 패스를 공급해주며 이번경기 상대인 말레시아의 최종 수비진영을 공략해 들어갈것으로 예상된다. 피지컬 적인 부분에서도 동남아 선수들 보다 비교적 중동 선수들의 피지컬이 우월한 상태이기 떄문에 세트피스상황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 포스트 플레이를 활용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요르단은 앞선 카타르와의 평가전를 치룬 결과 개최국인 팀을 상대로 승리를 가져오며 기세를 올렸으나, 한국과의 경기를 대비하여 만난 일본을 상대로는 대패를 하게 되면서 자존심에 금이 가게 되었어요. 그렇더라도, 조별예선에서는 바레인과 말레이시아 등에 비하면 반 수 위의 전력으로 평가받고 있는데, 알 아잘린과 알아랍 등 피지컬이 좋은 최종 수비와 더불어 알라시단이 보호하고 있는 중인 수비가 안정적이며, 올완의 마무리 또한 인상적이라는 평을 받고 있어요.
FIFA랭킹 : 87위
2019아시안컵 : 16강
주요선수 : 무사 알 타마리, 야잔 알 나이마트
감독 : 후세인 아모타
[2023 AFC 아시안컵] 1월16일 말레이시아 VS 요르단 상대전적
2024년1월16일 에, AFC Asian Cup 의 말레이시아 국가대표 와 요르단 국가대표 가 경기를 갖습니다. 지난 경기의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Malaysia 0 - 1 Jordan. 이 두 팀은 지난 몇 시즌동안 2 times 회의 경기를 치루었습니다. 2 번의 경기 중, 말레이시아 국가대표 가 0 번 승리 하였고,요르단 국가대표 가 2 번 승리하였습니다.
[2023 AFC 아시안컵] 1월16일 말레이시아 VS 요르단 스포츠 분석
전력면에서 말레이시아가 밀리는건 사실 피지컬 적으로도 요르단에 비해 많이 약한 상태에 속하기에 이부분이 많이 고전할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아시안컵 경기가 진행되는 개최국은 카타르 중동인만큼 요르단에 홈이라고 해도 될 만큼 기후나 이런게 비슷하다. 많은 득점보다는 적은 득점이 나올 확률이 더 높으며 말레이시아가 텐백으로 나오면서 역습을 이용해 나간다면 무승부라는 성과도 예상을 해볼 수있겠습니다.
김판곤 감독이 부임한 후 43년 만에 본선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이에 반해 요르단은 감독이 선임된지 얼마 되지 않아 팀의 완성도가 의심되는 상황입니다. 요르단이 객관적 전력에서 앞서고 있는 것은 사실이나 김판곤 감독의 능력을 믿어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요르단이 우세한 경기 양상 속에서 말레이시아는 역습으로 요르단의 골문을 위협할 것으로 보입니다.
말레이시아 승
2.5 언더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