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AFC 아시안컵] 1월 31일 일본 vs 바레인 스포츠 분석 및 추천픽
본문
2023 아시안컵 1월 31일 일본 vs 바레인
1월 31일 수요일, 아시안컵 16강 마지막 경기에서 바레인과 일본이 격돌할 예정입니다.
바레인은 3일차 요르단과의 경기에서 1-0으로 승리하며 승점 6점으로 일본과 같은 E조 1위를 차지했고, 아시안컵 4회 우승에 빛나는 일본은 인도네시아에 3-1로 대승에도 불구하고 D조 2위로 차지했습니다.
바레인 (FIFA 랭킹 86위/ 조별 예선 2승 1패 득실차 0)
한국과의 개막전에서 힘겹게 패한 바레인은 그 이후 두 경기에서 모두 1-0으로 승리하며 이번 대회에서 사상 처음으로 조 1위를 차지하며 당당하게 16강에 진출했습니다.
후안 안토니오 피지 감독이 이끄는 바레인 대표팀은 이번 대회를 앞두고 치른 마지막 두 번의 예선 경기에서 모두 2대 0으로 패했던 것과는 전혀 다른 행보를 보여줬습니다.
수요일은 피지 감독의 세 번째 토너먼트 본선 무대이며, 그 중 2004년에 우즈베키스탄을 상대로 승부차기 끝에 이긴 것이 유일한 승리입니다.
바레인은 이번 대회에서 처음으로 조별예선에서 연승을 기록하며 그 동안 한번도 이루지 못한 기록을 세우는데 성공했습니다
바레인은 모든 대회에서 선제골을 넣은 최근 5경기에서 모두 승리했으며, 이 기간 동안 단 한 골도 실점하지 않았습니다.
바레인은 2009년 1월 일본을 상대로 1-0 승리를 거둔 이후 국제 무대에서 일본을 이긴 적은 아직 없습니다.
일본 (FIFA 랭킹 17위/ 조별 예선 2승 1패 득실차 +3)
일본은 3일차 경기에서 손쉬운 승리를 거두며 9회 연속 토너먼트 본선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비록 인도네시아에게 유일한 실점을 허용하기는 했지만, 일본은 이번 대회 조별 예선에서도 2승을 거두며 8회 연속 조별예선 2승을 기록하며 큰 어려움 없이 16강에 진출했습니다.
일본은 2015년에 UAE를 상대로 승부차기 끝에 5-4로 패배한 경기를 제외하고 지난 6번의 대회 중 5번의 토너먼트 첫 경기에서 승리를 기록했습니다.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의 일본 축구 대표팀은 공식경기 11연승 행진이 이라크와의 2차전(2-1 패)에서 끝났지만, 인도네시아를 상대로 달라진 경기력을 보여주며 우려를 덜었습니다.
지난 몇 달 동안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줬던 일본 대표팀은 아시안컵에서 치른 4경기 중 3경기에서 상대를 득점권 밖으로 밀어냈습니다.
일본은 바레인과의 최근 5번의 경기 중 4번을 승리했으며, 이 중 2004년 준결승전에서는 연장 접전 끝에 4-3으로 짜릿한 승리를 거둔 바 있습니다.
경기 총평 및 추천 픽
일본의 강점은 경기를 페이스 대로 주도 하며 뛰어난 공격력을 집중적으로 이용해 골을 넣는것이다 하지만 뛰어난 공격력과 대비해 자이온 골키퍼의 불안함은 여전해보인다.
자이온 골키퍼의 최대 약점이라고 할 수 있는 공중볼 처리 능력은 일본 수비진에게도 크나큰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다. 바레인이 일본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베트남이나 이라크와의 경기에서 그 실마리를 찾아볼 수 있을듯하다.
일본의 승리와 2.5 오버 양상을 기대해볼 수 있는 매치업. 앞서 말했다싶이 일본의 뛰어난 공격력이 빛바랠 경기일것으로 예상되며 다만 바레인도 일본의 약점인 세트피스 상황과 공중볼을 공략하는 방향으로 게임을 풀어나갈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한국과의 경기에서 보여준것과 같이 체급 차이가 나는 팀과의 경기에선 매우 버거워하는 모습을 보여준 바 있다. 조별 예선에서 2승을 거뒀다고 하나 이는 바레인의 경기력이 좋아서 승리했다고 하기엔 거리가 멀다.
일본 승
핸디캡 +1.0 무승부
2.5 오버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