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EFL 카라바오컵] 01월11일 리버풀 VS 풀럼 스포츠 분석 및 리뷰
본문
1월 11일(목) 05:00 안필드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카라바오컵 4강전 첫경기 리버풀 풀럼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카라바오컵 대회로 1차전 2차전 나눠서 경기를 치르기 때문에, 1차전 이번 경기에서 먼저 승리를 하게 되는 팀이 분위기를 잡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리버풀 13승 6무 1패 승점 45점 리그1위
리버풀 최근 10경기 7승 2무 1패 홈경기 3승 2무로 최근 홈에서 단 한 번의 패배도 없으며 리그 20경기에서 단 1패만 기록하고 있는 리버풀입니다. 현재 4연승을 기록하고 있으며 공격과 수비 모두 굉장히 좋은 밸런스와 경기 운영으로 쉽게 승리를 기록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리버풀은 최근 풀럼과의 리그에서 진행된 경기 결과 상당히 고전하기는 했는데, 그치만, 이번 시즌에는 중원의 에너지 레벨이 올라가며, 확실하게 뒷심이 좋아진 상황이에요. 리그 내의 기준으로 보면 풀럼이 요즘 후반에 들어서 실점이 잦은 편이다 보니, 리버풀이 공격적으로 후반에 승부를 걸어본다면 성공할 가능성이 아주 높을거라고 보는데, 물론 풀럼의 공격력에 한 골 정도의 실점이 나온다고 하더라도 이상하지는 않겠으나, 리버풀은 홈에서의 실점 통제는 예상했던 것 보다는 잘 해내는 면모가 있는게 사실입니다.
풀럼 7승 3무 10패 승점 24점 리그13위
풀럼 최근 10경기 5승 1무 4패 원정 경기 1무 3패를 기록 중이며 불안한 경기력을 보여줬던 리그 초반과 달리 그래도 최근에는 괜찮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승리를 기록하는 경기에서도 실점을 기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이번 시즌 수비 쪽에 조금 더 선수 보강을 한다면 더 안정적인 경기력이 살아날 것으로 보입니다.
풀럼은 빠른 공격과 수비 전환으로 공격에서는 아주 재미를 보고 있는 모습을 보이기는 했는데, 그치만, 이번 시즌 원정에서는 높은 압박 라인으로 인해서 수비적인 리스크를 아주 많이 지고 있는건 사실이에요. 이번 시즌 5위 이상의 팀을 상대할 때에는 모두 멀티 실점을 기록하기도 했으며, 승리가 하나도 없었기 때문에, 리버풀과의 리그 경기에서는 상대의 원더골 잔치로 인해 아쉽게 패배한거라는걸 항변을 할 수 있겠으나, 그만큼 골이 나올 수 있는 상황을 많이 만들었다고 볼 수도 있겠어요.
[잉글랜드 EFL 카라바오컵] 01월11일 리버풀 VS 풀럼 예상라인업
리버풀은 4-3-3 포메이션을 가동해 지난 경기과 유사한 선발 명단을 꾸릴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경기력도 좋고 공수 밸런스도 좋은 리버풀은 선발 명단에 큰 변화를 주지 않고 선수들의 체력 안배에 신경 쓸 것으로 보입니다.
풀럼은 리그에서는 중하위권에 위치해 있으나, 이번 대회 준결승까지 진출하였습니다. 이번 경기 4-2-3-1 포메이션을 활용해 경기 운영할것이며 부상자가 많지 않은 풀럼입니다. 센터백 토신 아다라비오요가 올 시즌 맹활약하며 카라바오컵에서도 수비의 핵심으로 경기해왔습니다.
[잉글랜드 EFL 카라바오컵] 01월11일 리버풀 VS 풀럼 상대전적
2024년1월11일 에, League Cup 의 리버풀 와 풀햄 가 경기를 갖습니다. 지난 경기의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Liverpool 4 - 0 Fulham. 이 두 팀은 지난 몇 시즌동안 21 times 회의 경기를 치루었습니다. 21 번의 경기 중, 리버풀 가 13 번 승리 하였고,풀햄 가 4 번 승리하였습니다. 무승부는 4 차례 기록하였습니다.
양 팀의 최근 5번 맞대결에서는 2승 2무 1패로 리버풀이 앞서고 있습니다. 현재 리버풀과 풀럼 모두 현재 연승을 기록하고 있지만 데이터로 살펴보면 리버풀이 승리할 확률이 굉장히 높으며 풀럼은 많은 실점을 하고 있는 상황.
[잉글랜드 EFL 카라바오컵] 01월11일 리버풀 VS 풀럼 스포츠 분석
직전 아스날과의 FA컵 점유율을 내줬으나 반 다이크가 없는 상황에서도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치며 32강에 진출한 리버풀. 최근 3연승을 기록하며 계속해서 좋은 분위기를 끌어가고 있다. 그러나 에이스 살라의 팀 이탈 탓에 공격력에 무게감이 떨어졌으며 무실점 승리긴 했으나 왼쪽 주전 풀백 자원들이 전멸한 탓에 우측 윙백 조 고메스가 좌측으로 뛰고 있는 점에서 빌드업이나 수비력에 불안함을 노출했다.
직전 아스날과의 FA컵에서 부상이 아닌 병으로 경기에 나서지 못했던 반 다이크. 햄스트링 부상 이전의 완벽했던 폼을 보여주듯이 이번 시즌 팀 수비에 핵심으로 활약하며 현재까지 EPL 최저 실점으로 팀을 이끌고 있다. 단순 질병이었기에 준결승전 복귀가 점쳐진다.
리버풀 승
오버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