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 2024 4강 준결승 대진표 확정 스페인 vs 프랑스
본문
유로 2024 결승 무대에 한층 더 가까워진 4개의 팀이 나왔습니다. 다크호스 국가들은 8강 무대를 넘지 못하고 탈락하고 말았고, 결국 처음부터 우승 후보로 거론되었던 팀들 중에 트로피를 차지할 팀이 나올 전망입니다. 유럽 최고의 8개 팀들이 경기를 펼쳤던만큼 8강은 어느 팀이 4강에 진출해도 이상하지 않았던, 치열한 형태로 펼쳐졌습니다. 그 치열함은 정신없이 공격을 주고 받는 치열함의 구도로 나오기도 했고, 조금이라도 빈틈을 주지 않기 위해 서로 눈치를 보는 치열함의 구도로 나오기도 했습니다.
4개의 경기 중 무려 3경기가 정규 시간 이후에 승부가 결정났죠. 서로 안전하게 가려다보니 재미없는 내용을 보여주는 경기들도 물론 있었습니다만 적어도 기대했던 스페인과 독일의 경기, 그리고 네덜란드와 튀르키예의 경기는 박진감 넘치게 진행되었습니다. 토니 크로스의 커리어 마지막 경기는 유로 2024 8강전이 되었고, 페페와 호날두 또한 진함 아쉬움에 눈물을 쏟았습니다. 아쉬움이 크지만 마지막에 웃는 팀은 처음부터 단 한 팀으로 정해져있었습니다. 남은 팀들 중 세 팀은 다른 탈락자들과 마찬가지로 허망한 표정을 지으며 그라운드에 쓰러질 겁니다. 그리고 그 사이로 트로피를 우뚝 들어올리는 최후의 승자가 나오겠죠. 결승 무대로 향하는 마지막 관문, 유로 2024 준결승입니다.
유로2024 8강전 스페인 2 VS 1 독일 (스페인 승)
모두가 승부차기를 바라고 있을 때 미켈 메리노는 홀로 NO를 외쳤습니다. 정말 치열하게 전개되었던 스페인과 독일의 8강전에서 승리를 거둔 팀은 스페인이었습니다. 양 팀 합쳐서 경기가 13장이 나온 거친 경기였는데요. 크로스의 태클에 의해 페드리가 이른 시간 부상으로 아웃되며 변수가 생겼던 스페인이었지만 교체 투입된 다니 올모가 인생 경기를 펼치며 조국을 4강 무대로 이끌었습니다. 리드를 안겨주었던 선제골은 물론 메리노의 결승골 또한 올모가 어시스트했죠. 역시나 스페인은 점유율에 목을 매지 않고 다양한 공격 패턴을 시도하였습니다. 키미히의 좋은 수비로 니코 윌리암스 영향력이 줄어들었지만 올모와 야말의 활약은 여전했죠. 거의 대회 처음으로 제대로 된 수비 모드를 여러 차례 가동했던 스페인이었는데요. 물론 퓔크루크를 비롯한 상대 선수들이 고맙게도 찬스를 놓친 장면들도 있었지만 단단한 4백을 기반으로 한 수비력이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유로2024 8강전 포르투갈 0 VS 0 프랑스 (승부차기 3-5 프랑스 승)
경기 자체는 조금 루즈했지만 그래도 이겼으니 됐습니다. 양 팀 골키퍼가 모두 4개 이상의 선방을 기록하며 골이 나오지 않았던 것도 0대0 스코어를 만드는 것에 한 몫 했는데요. 포르투갈은 프랑스가 지금까지 만났던 상대들 중 가장 강력한 팀이었습니다. 특히나 좌측 윙어 레앙의 드리블 컨디션이 좋아보였고, 쿤데 공략을 몇 차례 성공하며 좌측에서부터 유의미한 공격 기회가 나왔습니다. 이런 위협을 받으면서도 프랑스는 자신들의 공격 또한 실행했는데요. 음바페의 속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도 했고 주로 박스 바깥 좌측에서의 중거리 슈팅 시도 빈도가 높았습니다. 라비오 대신 출전했던 카마빙가는 무난한 활약을 보여주었고, 그리즈만을 생각보다 일찍 빼고 투입한 뎀벨레가 우측에서 안으로 접어들어오는 수차례의 좋은 공격을 통해 MOM을 가져가며 4강에서의 라인업 변화 또한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 최전방 스트라이커 자리는 여전히 애매한데 이 부분 고민이 클 것 같네요.
프랑스도 좋은 팀이긴 합니다만 우승 후보끼리의 맞대결에서 독일을 격침시킨 스페인의 우세를 많은 이들이 점치고 있습니다. 물론 한 방 공격력 자체는 프랑스가 더 우위에 있다고 볼 수 있겠지만 스페인을 상대로는 웬만해서는 그 기회 자체를 얻지 못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도 하나 기대해볼 수 있는 것, 프랑스의 수비력인데요. 8강에서도 무실점에 성공하며 스페인을 제치고 이번 대회 최소 실점 1위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역시나 이번에도 스페인 윙어들과 프랑스 풀백들의 측면 대결이 중요하겠습니다. 스페인의 르 노르망과 카르바할의 출전이 불가능하다는 것이 변수인데요. 나초와 나바스가 그 자리를 메우게 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188벳 가입주소 ◀ 바로가기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