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반도프스키 폴란드 축구 대표팀 은퇴 발표

2025-06-10 08:37
30
0
0
본문
폴란드 축구의 전설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가 국가대표팀 주장직에서 전격 해임되면서 충격과 함께 대표팀 은퇴 선언까지 하며 유럽 축구계에 큰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폴란드 축구협회(PZPN)는 지난 7일 미하우 프로비에시예 감독이 레반도프스키 대신 피오트르 지엘린스키를 새 주장으로 임명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레반도프스키는 이에 대해 "아이들을 재우고 있던 중 감독에게서 전화로 주장직 박탈 통보를 받았다"며 "너무 갑작스럽고 가족에게 알릴 시간조차 없었다"고 밝혔다.
레반도프스키는 사건 직후 자신의 SNS에 올린 글에서 "폴란드 대표팀 감독에 대한 신뢰가 깨진 상황에서 그가 남아 있는 한 대표팀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다.
프로비에시예 감독은 기자회견에서 "선수들과 코칭스태프, 팀 전체와 상의한 결과 주장 변경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레반도프스키는 훌륭한 선수이지만 지금이 변화의 적기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또한 "레반도프스키는 주장직을 자진 사퇴한 것처럼 발표해 달라고 요청했지만, 이는 내 결정이었고 그렇게 할 수 없었다"며 입장을 굽히지 않았다.
레반도프스키는 지난 10년간 대표팀의 정신적 지주로 군림해왔다. 하지만 이번 사태로 인해 선수단 내부 갈등과 감독 리더십에 대한 의문이 수면 위로 떠올랐다.
레반도프스키의 은퇴 선언은 단순한 주장직 교체를 넘어, 감독과 선수, 나아가 폴란드 축구협회까지 얽힌 복잡한 갈등의 단면을 드러낸다.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