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메라리가] 5월 17일 UD 알메리아 vs FC 바르셀로나 스포츠 분석
본문
[프리메라리가] UD 알메리아 vs FC 바르셀로나
바르셀로나는 이번주 목요일 강등이 확정된 알메리아와 원정경기에서 지난 월요일 레알 소시에다드와의 승리를 재현하려고 한다.
카탈루냐의 거인 바르셀로나는 리그 2위로 진입한 반면에, 알메리아는 최하위권에서 발버둥치고 있습니다.
알메리아
알메리아는 지난달 헤타페에 3-1로 패하며 강등이 확정된 후 이미 다음 시즌 승격을 위한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알메리아 는 3월 되어서야 리그 2승 중 첫 승을 거둘 수 있었고, 최근 4경기 중 3경기(1승)에서 패배를 포함해 라리가 35경기 중 22경기에서 패배를 기록했습니다.
페페 멜 감독의 팀은 부진의 늪에 빠졌음에도 불구하고 일요일 베니토 빌라마린에서 열린 레알 베티스와의 경기에서 레오 밥티스타오와 루카 로메로가 득점포를 가동하며 3-2로 가까스로 승리를 거뒀습니다.
하지만 알메리아는 이번 시즌 리그에서 70골을 내주며 라리가 최악의 수비 기록을 남겼고, 이번 시즌 패배의 주요 요인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알메리아는 수비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을 뿐만 아니라 홈 리그 17경기에서 8무 9패를 기록하는 등 파워 홀스 스타디움에서도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홈 리그에서 승리를 기록하지 못한 알메리아는 목요일 경기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을 것이지만, 지난 시즌 홈 경기에서 바르셀로나를 1-0으로 제압했다는 사실에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바르셀로나
바르셀로나는 라이벌 레알 마드리드에게 라리가 우승을 내줬지만, 여전히 2위를 유지하며 다음 시즌 스페인 슈퍼컵에 진출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사비가 이끄는 바르셀로나는 지로나가 알라베스와 무승부를 거둔 틈을 타 월요일 레알 소시에다드와의 홈 경기에서 2-0으로 승리하며 다시 2위로 올라섰습니다.
라민 야말이 시즌 다섯 번째 리그 골을 터뜨리며 바르셀로나의 상승세를 이끌었고, 라피냐가 후반 추가 시간 페널티킥을 성공시키며 홈 리그 5연승을 마무리했습니다.
바르셀로나는 3경기를 남겨두고 지로나를 승점 1점차로 앞서고 있으며, 화요일 비야레알과의 경기에서 1-0으로 패배한 지로나를 승점 4점차로 따돌릴 기회를 얻었습니다. 바르셀로나는 16시즌 만에15번째 탑2를 달성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지난 레알 마드리드와 지로나와의 원정 두 경기에서 패배한 사비는 목요일의 라리가 하위권 팀과의 경기를 시즌 10번째 원정 리그 승리를 거둘 수 있는 완벽한 기회로 보고 있습니다.
바르셀로나는 알메리아를 상대로 지난 9번의 라리가 경기 중 8번의 승리를 거뒀으며, 12월의 역전 경기에서는 라피냐의 골과 세르히 호베르투의 결승골을 포함해 3-2 승리를 거둔 바 있습니다.
경기 총평 및 추천픽
최근 5경기에서 모두 득점한 알메리아는 목요일 경기에서 바르셀로나의 수비진을 뚫을 수 있는 기회를 노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홈팀이 득점을 하더라도 원정팀이 리그 하위권을 상대로 일상적인 승리를 거둘 수 있는 충분한 기회를 만들어낼 것으로 예상합니다.
바르셀로나 승
오버 2.5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