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FA컵] 01월08일 아스날 vs 리버풀 스포츠 분석 및 예상라인업 > 해외 스포츠 분석

본문 바로가기

해외 스포츠 분석

TOP
DOWN

[잉글랜드 FA컵] 01월08일 아스날 vs 리버풀 스포츠 분석 및 예상라인업

본문

bf09f64601788d8b54e68df9ba0d420d_1704608882_7877.PNG
 

이번 FA컵 경기는 영국 런던의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리며 현지 시간으로 1월 8일 일요일 01시 30분에 시작됩니다. 아스날과 리버풀은 잉글랜드 FA컵 3라운드에서 두 프리미어리그 타이틀 라이벌이 한 조가 되면서 빠르게 연속해서 다시 맞붙었습니다. 최근 프리미어리그에서 두 팀은 대조적인 모습을 보여왔다. 미켈 아르테타 감독이 이끄는 팀은 웨스트햄과 풀럼에게 패했고, 위르겐 클롭 감독이 이끄는 팀은 번리와 뉴캐슬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승리를 거둔 뒤 정상에 올랐다.



아스날 (잉글랜드 1부 4위)


아스날 입장에서는 FA컵도 허투루 치르기는 어렵다.일단 최근 분위기가 좋은 편이 아니라서, 분위기 반전에 성공해야 할 상황이기 때문. 물론 아스날의 진첸코가 없으면 공이 중원에서 굴러가지를 않는다는 치명적인 단점은 있는 상황이고, 선수들의 지친 모습이 역력한 상황이 있기는 하다. 아르테타 감독이 백업 선수들에게 다양한 롤을 주기보다는 주전선수들이 했던 그대로를 주문하고 있는 것도 아쉽기는 마찬가지.


토마스 파티(허벅지), 주리엔 팀버(시즌 아웃), 파비오 비에이라(엉덩이), 토미야스 다케히로(국가대표), 모하메드 엘레니(국가대표), 올렉산드르 진첸코(햄스트링) 



리버풀 (잉글랜드 1부 1위)


1위를 기록했고, 지난 뉴캐슬전에서는 기동력으로 상대를 압도해버리는 모습. 다만 살라의 네이션스컵 차출 이전 마지막 경기라는 점에서,리버풀의 손실이 적다고 하기는 어렵다.일단 일각에서는 리버풀이 이 경기를 살라가 없는 상황을 대비하기 위한 실험의 장이 될 것으로도 예상하는 중인데, 클롭이 국내 컵대회에서는 큰 비중을 두는 편이 아니라서, 충분히 신빙성이 있다고 할 수 있을 듯.


모하메드 살라(국가대표), 조엘 마티프(시즌 아웃), 앤드류 로버트슨(어깨), 엔도 와타루(국가대표), 스테판 바이세티치(종아리), 티아고 알칸타라(사타구니), 코스타스 치미카스(어깨), 도미닉 소보슬라이(햄스트링) 





[잉글랜드 FA컵] 01월08일 아스날 vs 리버풀 상대전적 


bf09f64601788d8b54e68df9ba0d420d_1704607624_73.PNG
 


2024년1월8일 에, FA Cup 의 아스날 와 리버풀 가 경기를 갖습니다. 지난 경기의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Arsenal 3 - 4 Liverpool. 이 두 팀은 지난 몇 시즌동안 40회의 경기를 치루었습니다. 40 번의 경기 중, 아스날 가 10 번 승리 하였고,리버풀 가 12 번 승리하였습니다. 무승부는 18 차례 기록하였습니다. 



[잉글랜드 FA컵] 01월08일 아스날 vs 리버풀 예상라인업 

bf09f64601788d8b54e68df9ba0d420d_1704607758_579.PNG
 
아스날 (4-3-3)

도미야스 다케히로(Tomiyasu Takehiro) 와 모하메드 엘네니(Mohamed Elneny)가 각각 아시안컵과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에 일본과 이집트 대표로 출전할 예정이다.
Jurrien Timber는 무릎 부상으로 인해 남은 시즌 동안 제외될 가능성이 있으며 Thomas Partey 와 Fabio Vieira는 장기 부상으로 인해 Timber에 합류했습니다.
그리고 부카요 사카(Bukayo Saka)가 약간의 근심에도 불구하고 경기에 결장할 가능성이 없는 반면, 올렉산드르 진첸코(Oleksandr Zinchenko)는 종아리 부상으로 여전히 의심스러운 상태입니다.

아스날 예상라인업: 램스데일; 화이트, 살리바, 가브리엘, 키위어; 외데고르, 라이스, 하베르츠; 사카, 지저스, 마르티넬리

골키퍼: 램즈데일, 라야, 하인
수비수: 살리바, 가브리엘, 키위어, 진첸코, 화이트, 소아레스
미드필더: 라이스, 조르지뉴, 외데고르, 하베르츠, 스미스 로우
공격수: 사카, 제수스, 마르티넬리, 트로사드, 넬슨, 은케티아


리버풀 (4-3-3)

엔도 와타루(Wataru Endo) 와 모하메드 살라(Mohamed Salah) 는 각각 아시안컵과 AFC아시안컵에서 아스날 소속으로 같은 국가를 대표할 예정이다.
장기간 결장한 티아고 알칸타라 와 스테판 바이체티치 , 벤 도크 , 앤디 로버트슨 , 코스타스 치미카스 도 결장하며 조엘 마티프는 무릎 부상으로 남은 시즌을 결장할 수도 있다.
월요일 밤 뉴캐슬의 승리에서 햄스트링 문제를 발견한 것처럼 보이는 도미닉 소보슬라이는 큰 의심을 받고 있습니다.
던디에서 임대 생활을 마치고 복귀한 오웬 벡은 레프트백으로 선발 출전할 수 있다. 동시에, 루크 챔버스(Luke Chambers) , 케이드 고든 (Kaide Gordon) 과 같은 젊은 선수들 도 스쿼드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리버풀 예상라인업: 알리송; 알렉산더-아놀드, 코나테, 반 다이크, 고메즈; 존스, 맥 알리스터, 그라벤베르치; 조타, 각포, 디아즈

골키퍼: 알리송, 켈러허, 아드리안
수비수: 코나테, 반 다이크, 고메즈, 콴사, 알렉산더-아놀드, 브래들리, 벡, 챔버스
미드필더: 소보슬라이, 맥 알리스터, 그라벤베르치, 존스, 엘리엇
공격수: 디아즈, 누네즈, 각포, 조타, 고든




[잉글랜드 FA컵] 01월08일 아스날 vs 리버풀 스포츠 분석  

리버풀의 원정 실점률도 꽤 높은 편이고, 아스날이 분위기 반전을 위해서 주전들을 제법 투자할 가능성도 없지는 않다고 본다. 아스날의 경기력도 아주 좋은 상황이 아니라고는 하지만, 리버풀도 살라의 공백을 대비하기 위한 실험을 할 수 있다는 변수가 있을 것. 

리버풀은 거의 확실하게 4-3-3으로 라인업할 것이며 종종 질적인 점유에 있어 3-2-2-3과 유사할 것입니다. 라이트백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는 중앙 미드필더로 침투하여 아스날을 흔들것이며 이는 그가 측면에 공간을 비워서 센터백이 이동하도록 강요하고 백 4가 분열되고 취약해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아스날 승 



2.5 오버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7 건 - 1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