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데스리가 1월11일 도르트문트 VS 레버쿠젠 독일축구 분석 및 188벳 스포츠 리뷰
본문
도르트문트
리그 6위(7승 4무 4패, 승점 25점) 도르트문트는 다소 뒤숭숭한 전반기를 보냈다. 누리 사힌 감독 아래 홈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반대로 원정에서 극도로 부진하며 기대 이하의 순위에 머물렀다. 도르트문트가 전반기 홈에서 치른 8경기에서 6승 2무를 거두었지만, 원정에서는 7경기에서 1승 2무 4패에 그쳤다. 그나마 가장 최근 치른 15라운드 볼프스부르크 원정 경기에서 1-3으로 승리하며 리그 첫 원정 승리를 챙긴 점이 다행이었을 만큼 원정 부진이 심각했다. 후반기 첫 경기에서부터 2위 레버쿠젠을 상대하게 된 도르트문트가 홈이라는 이점을 살려 좋은 결과를 얻어낸다면 남은 시즌 반등할 가능성이 충분하다. 또한, 도르트문트가 최근 리그 5경기째 무패(2승 3무)라는 점 역시 긍정적인 요소다.
레버쿠젠
리그 2위(9승 5무 1패, 승점 32점) 레버쿠젠은 공식전 8연승을 달리며 최고조의 상승세로 전반기를 마쳤다. 1위 뮌헨을 승점 4점 차로 바짝 쫓고 있는 레버쿠젠이 후반기 첫 경기에서 도르트문트를 꺾는다면 선두 추격에도 힘이 실릴 가능성이 크다. 팀의 핵심 선수인 비르츠는 창의적인 공격 전개로 팀의 중심 역할을 맡고 있으며, 시크는 꾸준한 득점력을 보이고 있다. 중원에서는 자카와 팔라시오스의 조합이 공수의 균형을 잘 유지하며, 수비는 탑소바와 인카피에가 중심을 잡고 있다. 레버쿠젠은 공격적인 축구를 펼치며 많은 득점을 올리고 있는 팀으로, 측면에서는 프림퐁과 그리말도의 적극적인 오버래핑이 공격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