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 유로파리그 11월29일 미트윌란 VS 프랑크푸르트 축구 분석 및 188벳 스포츠 리뷰
본문
미트윌란
미트윌란은 이번 대회 첫 네 경기에서 2승 1무 1패를 기록하며 승점 7점을 중위권인 13위에 자리하고 있다. 이번 대회를 위해 준비를 상당히 잘한 미트윌란은 첫 세 경기에서 2승 1무로 세 경기 무패를 달리다가 지난 11월 8일 FCSB와 펼친 4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2-0 패배를 떠안았다. 미트윌란 입장에서는 상당히 아쉽고도 예상치 못한 패배였지만, 경기 과정에서도 FCSB가 더 많은 유효 슈팅과 위협적인 찬스를 만들었기 때문에 수긍할 수밖에 없는 결과였다. 상대로 만나게 되는 프랑크푸르트는 이번 대회에서 가장 경쟁력이 높은 팀 중 하나지만, 미트윌란 역시 이에 대한 대비와 준비가 되어있다고 봐야 한다. 미트윌란은 이미 매치데이 1에서 분데스리가 클럽인 호펜하임을 만났고 홈에서 1-1로 비긴 바 있다. 게다가 애초에 모든 유럽 클럽 대항전을 통틀어 지난 여덟 번의 홈 경기에서 무패를 달리고 있다(5승 3무). 미트윌란이 유럽 대항전에서 마지막으로 홈에서 패한 경기는 지난 2023년 2월 스포르팅을 상대로 당한 4-0 패배다. 미트윌란의 입장에서 가장 아쉬운 점은 팀 내 핵심 공격 자원들이 대거 부상을 당했다는 점이다.
프랑크푸르트
프랑크푸르트는 이번 대회 첫 네 경기에서 3승 1무를 기록하며 라치오, 아약스 등과 함께 대회 최상위권에 머무르고 있다. 11월 8일 매치데이 4에서는 슬라비아 프라하를 홈으로 초대해 상대를 끌어들인 후 역습을 가져가는 실리적인 운영을 통해 1-0 승리를 거뒀다. 사실 홈에서 경기를 치른 프랑크푸르트 입장에서 경기가 원하는 대로 흘러간 것은 아니었지만, 역시 최근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는 이집트 출신의 공격수 오마르 마르무시가 후반 53분 결승골을 터뜨리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프랑크푸르트는 올 시즌 분데스리가와 유럽 클럽 대항전에서 매우 성공적인 모습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유로파리그에서는 지난 17경기 연속 무패를 이어가고 있다(10승 7무). 유로파리그 역사상 지금의 프랑크푸르트보다 더 오래 연승을 끌고 간 팀은 첼시뿐이다. 프랑크푸르트는 최근 모든 대회를 통틀어 다섯 경기 전승을 거두고 있으며, 해당 기간 무려 14득점 5실점을 기록하며 엄청난 공격력을 자랑했다.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