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AFC 아시안컵] A조 3차전 1월 23일 타지키스탄 VS 레바논 스포츠분석 및 리뷰
-
- 첨부파일 : [2023 AFC 아시안컵] A조 3차전 1월 23일 타지키스탄 VS 레바논 스포츠분석 및 리뷰.PNG (571.6K) - 다운로드
본문
2023 AFC 아시안컵 A조 3차전 1월 23일 00:00(한국시간) 자심번하마드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아시안컵 A조 3차전 경기 타지키스탄 레바논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를 분석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타지키스탄
FIFA랭킹 : 106위
2019아시안컵 : 첫출전
주요선수 : 잘릴로프, 주라보에프
타지키스탄은 카타르를 상대로 선전했으나 역습 한방에 무너지고 말았습니다. 실점 장면에서도 타지키스탄은 공을 빼앗기는 과정에서 파울을 당했지만 심판이 그냥 넘어갔다는 논란이 있었습니다. 그만큼 카타르가 손쉽게 승리하지 못한 팀이며 1차전 중국전에서도 오히려 경기를 주도하며 좋은 경기력을 보였습니다. 1/2차전에서 의외의 선전을 보였다. 비록 1무 1패 0득점 1실점이지만 말이다. 빠른 스피드와 공격 전개가 인상적이었고, 이번 경기 승리로 3위를 노릴 것이다. 다만 오른쪽 윙어를 서는 아마도니 카몰로프가 퇴장으로 결장하는 것이 뼈아프다.
레바논
FIFA랭킹 : 107위
2019아시안컵 : 조별리그 탈락
주요선수 : 하산 마투크, 다니엘 라주드
레바논은 1, 2차전 모두 결과와 경기력을 가져오지 못했습니다. 첫 경기 카타르와의 경기에서는 역습 과정에서 너무 쉽게 실점하며 3대0이라는 결과를 받았고 중국과의 경기에서도 0대0으로 비기긴 했으나 중국에게 밀리며 안좋은 경기력을 보였습니다. 탈락이 달린 이번 경기에서는 달라진 모습을 보일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1/2차전 결과 1무 1패 0득점 3실점이다. 본래 탈락이 유력했으나 중국과의 무승부가 컸다. 선수들의 연령이 높은 편임에도 괜찮은 수비력과 역습 능력을 보였다. 이번 경기 승리를 통해 3위를 노릴 것이다.
타지키스탄 4-4-2
4-3-3 포메이션으로 이번 경기를 진행해 나갈 것으로 보이고 양쪽 윙포워드 잘릴로프 하고 카몰로프가 상대 측면 하프스페이스 공간을 침투해 들어가면서 원톱 스트라이커 소이로프에게 컷뱃 형태로 양질의 어시스트를 제공해주며 이번경기 상대인 레바논의 파이널 서드를 공략해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후반전 슈퍼서브 카드로 활용 될 가능성이 높은 사미예프의 활약 여부 역시도 이번경기의 중요한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레바논 3-4-1-2
3-4-1-2 포메이션으로 이번 경기를 진행해 나갈 것으로 보이고 중앙 플레이메이커 즈라디의 패싱력을 바탕으로 전방 투톱 자원인 부기엘 하고 마툭에게 양질의 킬 패스를 공급해주며 이번경기 상대인 타지키스탄의 최종 수비진영을 공략해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후반전 슈퍼서브 카드로 활용 될 가능성이 높은 하이다르의 활약 여부 역시도 이번경기의 중요한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2023 AFC 아시안컵] A조 3차전 1월 23일 타지키스탄 VS 레바논 스포츠분석
양 팀 다 물러설 수 없는 단두대 매치입니다. 여기서 승리한다면 높은 확률로 16강에 진출할 확률이 높이며 패배하거나 무승부를 거둔다면 집으로 돌아갈 가능성이 큽니다. 중국은 카타르와의 경기를 펼치기 때문에 이 경기 승리한다면 조2위까지도 노려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양 팀 모두 아직 대회 득점이 없기 때문에 이번 경기 수비도 수비지만 공격에서 득점할 수 있느냐가 관건입니다.
양팀 모두 준수한 피지컬을 바탕으로 팽팽한 흐름의 경기운영을 보여줄 공산이 커 보인다. 하지만 타지키스탄은 경기도중에 최종 수비진영에 미드필더 3선 사이 공간이 벌어지는 불안요소를 지니고 있는데, 바로 그 수비와 미드필더 사이 공간에서 레바논의 플레이메이커 즈라디에게 인스텝 슈팅 찬스 혹은 전방 투톱 자원들에게 양질의 킬 패스를 마음것 시도할 수 있는 공간이 제공 될 것으로 예상된다.
타지키스탄 승
2.5 오버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