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리그] 2월 14일 맨체스터 시티 vs 코펜하겐
본문
2월 14일 챔피언스리그 맨체스터 시티 vs 코펜하겐
맨체스터 시티의 2연속 챔피언스리그 타이틀을 위한 여정이 수요일 새벽에 열리는 코펜하겐과의 16강 1차전을 통해 다시 시동을 겁니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이끄는 맨시티는 조별리그에서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며 당당히 1위 자리를 차지했고, 코펜하겐은 바이에른 뮌헨에 밀려 A조 2위를 차지했습니다.
코펜하겐 (덴마크 수페르리가 3위/ 최근 경기: 패승승패승)
코펜하겐은 같은 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계속되는 부진에도 불구하고 개막 이후 3경기 동안 승점 단 1점만을 획득하는데 그쳤지만, 11월부터 경기력이 급격히 올라오는 모습을 보여주며 3경기 무패 행진을 내달리며 16강 티켓을 획득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맨유와 갈라타사라이를 상대로 완승을 거둔 코펜하겐은 분데스리가 전통 강호인 바이에른 뮌헨과 무승부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고 바이에른 뮌헨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격파하며 코펜하겐은 최소 유로파리그의 한자리를 보장받았지만 루카스 레라허가 갈라타사라이 상대로 결승골을 터트리며 챔피언스리그 여정을 계속 이어가게 되었습니다
덴마크의 코펜하겐이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을 통과해 본선 무대에 오른 것은 10-11 시즌이 마지막이였습니다. 그때 코펜하겐은 16강에서 첼시를 만나 홈에서 2-0으로 패배한 후 첼시 원정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무승부를 거둔 바 있습니다.
맨체스터 시티 (프리미어리그 1위/ 최근 경기: 승승승승승)
맨체스터 시티는 조별 에선에서 코펜하겐에게 4-3으로 패배한 지역 라이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비웃었을지 몰라도 코펜하겐을 16강에서 만나게 된 이상 더 이상 남을 신경쓸 겨를은 없어보입니다. 다시 한번 챔피언 자리 수성을 노리고 있는 맨체스터 시티 입장에서 코펜하겐의 돌풍을 잠재울 수 있을지가 관건입니다.
맨체스터 시티와 같은 조에 속해있던 RB 라이프치히, 영 보이즈, 베오그라드는 맨시티를 꺾을려고 온 전력을 쏟아 부었지만, 결국 맨체스터 시티는 18점이라는 어마무시한 승점을 기록하며 손쉽게 16강에 진출했습니다.
단 1점도 잃지 않은 채 16강에 진출했던 팀은 챔피언스리그 14회 우승에 빛나는 레알 마드리드가 유일합니다. 맨체스터 시티는 조별리가 최종전에서 베오그라드를 3-2로 꺾으며 챔피언스리그 8연승을 질주했으며 이는 대회 역사상 EPL팀으로는 최다 연승 기록입니다
맨체스터 시티는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홈 경기에서 2 - 2 무승부를 거둔 이후로 부터 10연승을 질주하며 다시 페이스를 되찾았고 최근에는 에버튼을 상대로 엘링 홀란드의 결승골에 힘입어 2-0으로 대파하며 프리미어리그 선두 자리를 탈환했습니다.
경기 분석 및 추천 픽
맨시티가 전체적인 면에서 유리한 상황입니다. 물론 챔피언스리그에서 보여준 코펜하겐의 돌풍은 다크호스의 면모를 보여주기 충분하나 거함 맨체스터 시티 앞에서 그 돌풍은 사그라질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문제점이 많아 보이는 바이에른 뮌헨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달리 맨체스터 시티는 공수 밸런스 또한 완벽한 모습이며 코펜하겐이 맨시티 스쿼드를 상대로 유리한 고점을 차지할점은 어디에도 없어 보입니다.
맨시티 승
맨시티 승
오버 2.5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