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리그] 애스턴 빌라 vs 리버풀 축구 스포츠 분석 > 해외 스포츠 분석

본문 바로가기

해외 스포츠 분석

TOP
DOWN

[프리미어리그] 애스턴 빌라 vs 리버풀 축구 스포츠 분석

본문

[프리미어리그] 애스턴 빌라 vs 리버풀



278485679e28badd0b6e87510ca59ce5_1715588868_9678.PNG
 



월요일 저녁 각각 3위와 4위에 앉아 있는 리버풀과 애스턴 빌라가 빌라 파크에서 프리미어리그 2 라운드 경기를 갖는다.



리버풀은 위르겐 클롭 감독의 마지막 원정 경기를 앞두고 이미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이 확정된 상태이고, 애스턴 빌라는 최대 승점을 획득해 유럽 최고 순위권에 합류할 수 있습니다. 




애스턴 빌라




유로파컨퍼런스리그 준결승 1차전, 애스턴 빌라의 홈에서 그리스의 올림피아코스에게 4-2로 충격적인 패배를 당하며, 우나이 에메리 감독의 유럽 축구 클럽 대항전 우승을 향한 열망은 이번에도 유로파 컨퍼런스 리그 결승 진출로 이어지지 못했습니다.




애스턴 빌라 수비진들이 1차전에서 헤트트릭을 기록한 올림피아코스 공격수 엘 카비에 대한 악몽을 꾸고 있지 않았다면, 2차전에서 다른 결과를 낼 수 있었겠지만, 2차전에서도 엘 카비에게 2골을 내주며 2-0으로 무력하게 패배했습니다. 올림피아코스는 5월 30일 피오렌티나와 유로파컨퍼런스리그 결승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올림피아코스에게 2패를 당한 애스턴 빌라는 프리미어리그에서도 상대적 약팀으로 평가 받는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에게 1-0으로 패배해,  두번 째 3연패를 기록했지만, 애스턴 빌라는 에메리 감독의 지휘 아래 4연패를 당한 적은 없습니다.




토요일에 토트넘 핫스퍼가 강등권에 속해 있는 번리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면서 빌라의 4위 확정 기회는 무산되었지만, 여전히 토트넘에 승점 4점 앞서 있기 때문에 월요일 경기 결과만 제대로 나온다면 유럽 빅리그 복귀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홈에서 15연승이라는 역사적인 기록을 세운 후, 최근 8번의 프리미어리그 경기 중 3경기에서만 승리하며, 애스턴 빌라는 홈 구장 빌라 파크에서의 빛을 잃었습니다. 그렇지만, 에메리 감독은 2023-24 시즌에 아직 프리미어리그에서 2연패를 당하고지 않고 있습니다.




리버풀




지난 주말 안필드에서 4골을 몰아친 리버풀의 희생양이 된 토트넘이 아스널과의 경기에서 더 많은 추가 시간을 받았어야 했다고 했다고 클롭 감독은 주장했다.




에버턴과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경기에서의 부진을 뒤로 하고, 리버풀은 히샬리송과 손흥민의 뒤늦은 활약으로 2골차로 추격하기전, 모하메드 살라, 앤드류 로버트슨, 하비 엘리엇, 그리고 각포의 골로 승리를 굳혔고, 토트넘의 역전은 실현되지 못했습니다.




토트넘을 빈손으로 북런던으로 돌려보낸 리버풀은 최고의 결과를 얻었지만, 토요일 점심 시간에 맨체스터 시티가 풀럼에 완승을 거두면서, 아스널와 맨체스터 시티의 2강 경쟁이 시작되었습니다.




에버튼과의 머지사이드 더비에서 패배하며, 클롭의 마지막 시즌 프리미어리그 우승이란 목표를 잃어버렸지만, 클롭 감독의 5월의 원정 경기 무패 행진을 연장할 수 있게 되었으며, 2018년 첼시에게 1-0으로 패한 이후 이번 달 프리미어리그 18경기에서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020년 10월 리버풀을 상대로 애스턴 빌라가 7-2 경악스러운 스코어로 이긴것이 클롭과의 이별을 연장 시키긴 했지만, 애스턴 빌라는 지난 9월 3-0 패배를 포함해, 리버풀을 상대로한 최근 7경기에서 6번을 지고 1번을 비겼다. 리버풀은 애스턴 빌라를 상대로 16번의 원정 경기에서 승리했으며, 이는 다른 어떤 상대보다도 많은 원정 경기 승리입니다.




경기 총평 및 추천 픽




지난 4번의 빌라 파크에서 열린 애스턴 빌라와 리버풀의 경기에서 모두 전반 5분 이내에 교착 상태가 깨졌기 때문에 팬들은 월요일에 첫 골이 골대 뒤쪽으로 날아갈 때까지 여전히 자리를 찾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이번에도 부상에 시달리는 애스턴 빌라는 유럽 원정에서 실패한 탓에 육체적, 정신적으로 많이 지쳐 있을 것이기 때문에, 클롭 감독이 이끄는 리버풀이 경기를 손쉽게 지배할것으로 보입니다. 그렇지만, 애스턴 빌라는 토트넘이 4위로 올라오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리버풀 승


오버2.5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7 건 - 1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게시판 전체검색